미미썸의원

미미썸 NEWS

장바구니 0

MIMIMESOME news

미미썸 news

김해점

25-01-13 13:38

[언론보도] 이마거상, 얼굴의 균형 고려한 황금 비율 찾아야 미미썸

https://mdtoday.co.kr/news/view/1065572564605713



이마거상, 얼굴의 균형 고려한 황금 비율 찾아야



[메디컬투데이=조성우 기자] 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주름이 생기거나 피부 탄력이 처지는 등의 노화 현상이 발생한다. 그런데 피부가 처지는 것은 다양한 문제를 유발하기도 하는데, 눈과 눈썹이 처진 탓에 눈을 뜰 때마다 눈썹과 이마 등에 힘을 주느라 피로감이 커질 수 있다.


이러한 문제는 '이마거상'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. 이마거상은 처진 이마, 눈과 눈썹 사이의 좁은 간격을 교정하는 리프팅 수술이다. 이마 주름을 개선하고, 눈매 처짐을 교정하는 등 기능적인 문제와 미용적 고민을 함께 해결할 수 있는 수술로 꼽힌다.

이마거상의 핵심은 단순히 이마 조직을 거상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, 얼굴을 구성하고 있는 주요 근육 및 인대를 정밀하게 박리하여 거상하고 고정하는 데 있다. 피부망 당기면 일시적인 리프팅 효과가 있겠으나 근본적인 처짐 개선은 어렵다.

반면 얼굴 처짐의 근본적인 원인인 근막층까지 당겨준다면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다. 더군다나 주요 근육 및 인대를 정밀하게 박리하여 거상하지 않으면 안면비대칭이나 다시 처짐 등의 문제가 나타날 수 있기에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.
 

p1065572564605713_521_thum.jpg
▲ 김제연 원장 (사진=미미썸의원 제공)


 

만약 이마거상술로 인한 흉터가 걱정이라면 '내시경 이마거상술'이 대안이 될 수 있다.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헤어라인을 따라 3~5곳에 약 1cm 내외의 작은 절개를 가한 후, 내시경을 넣어 눈썹 위까지 박리하는 방법이다.

내시경을 이용하여 신경의 위치를 직접 확인하고, 손상이 없도록 정교하게 박리 후 늘어난 근육과 인대를 거상한다. 절개 범위가 작기 때문에 흉터를 최소화할 수 있고, 신경과 혈관의 손상을 최소화하는 등 세밀한 작업으로 정교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.

미미썸의원 김해점 김제연 대표원장은 “이마거상은 이마와 미간에 깊은 주름이 있거나, 좁고 밋밋한 이마를 가진 경우, 노화로 인해 눈꺼풀이 처진 경우, 선천적으로 이마가 두껍고 무거운 경우 등에 추천할 수 있는 방법”이라고 밝혔다.

이어 “다만 사람마다 생김새가 모두 다르고, 얼굴의 이목구비 비율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일괄적인 치료 계획을 수립해서는 안 된다. 내 얼굴의 균형과 비율에 맞는 가장 이상적인 황금 비율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”고 전했다.